[아이폰 추천 어플 #2] 감성테마가 돋보이는 아이폰 날씨 어플 '현대카드 웨더'



아이폰(iPhone) 날씨 어플 '현대카드 웨더'


"날씨와 지역, 기분에 따라 감성테마 설정이 가능한 날씨 어플"


글, 사진 _ 커피맨 ( www.problogger.me )



안녕하세요? 해피 해피 블로거 "커피맨"입니다.

지난 주까지 포근하던 날씨가 어제부터 다시 추워졌습니다. 어쩌면 지금의 날씨가 정상적인 겨울 날씨인지도 모르겠습니다. 

갈수록 예측 불가능한 날씨 때문에 요즘은 누구나 스마트폰에 날씨 어플 하나쯤 깔아두고 수시로 날씨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점점 날씨 어플이 필수 어플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 동안 다양한 날씨 어플을 사용한 경험을 바탕으로 괜찮은 날씨 어플 하나를 추천하려고 합니다.

'아이폰(iPhone) 추천 어플 #2'는 현대카드에서 만든 '현대카드 웨더'입니다.


아이폰 날씨 어플 '현대카드 웨더'는 2015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상을 받을 정도로 디자인이 심플하면서도 감각적이며 날씨 안내 멘트 또한 유머와 위트가 넘쳐 젊은 세대들이 좋아할 요소를 갖추고 있습니다.

자, 이제 '현대카드 웨더'에 대해 알아볼까요?




'현대카드 웨더'를 소개하는 홈페이지엔 "매일 똑같은 날씨는 없다"라는 다소 도발적인 문구로 '현대카드 웨더' 소개를 시작하고 있다.




'현대카드 웨더'의 가장 돋보이는 특징 중의 하나는 날씨를 소개하는 독창적이고 위트 넘치는 멘트이다.





날씨 어플의 기능 중 하나인 세계도시 일기 예보의 경우 보통 땐 필요치가 않지만 여행할 땐 꼭 필요한 것처럼 전세계 기념일이나 축제 정보도 마찬가지다. 해외 여행을 할 땐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




'현대카드 웨더'는 어제와 오늘의 날씨를 같은 시간을 기준으로 비교할 수 있다.




이 날씨어플의 가장 큰 매력인 '감성테마'

총 10종류가 제공되며 날씨와 기분에 따라 수시로 바꿀 수 있다.


다음은 '현대카드 웨더'의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디자인이 심플하고 직관적이라 누구나 쉽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iPhone) 홈화면에서 '앱스토어'(①)를 터치하고 앱스토어(App Store)가 뜨면 검색창을 통해 '현대카드 웨더'(②)라고 입력한다. 

검색된 앱을 설치(③)한다.




설치가 완료되면 홈화면에 '현대카드 웨더'(④) 아이콘이 생긴다. 이 아이콘을 실행시켜 "사용자의 위치에 접근하도록 허용하겠습니까?"(⑤)라는 팝업창이 뜨면 '허용'을 누른다.




'현대카드 웨더'가 실행되면 현재 내가 있는 곳의 날씨가 표시된다. (나의 위치 정보에 접근하도록 허락했기 때문)




왼쪽 위 화면과 같이 손가락으로 위에서 아래로 쓸어내리면(⑥) 날씨 정보가 업데이트 된다. 기본적으로 이 어플을 실행시키면 업데이트를 실행한다. '구름 많음'(⑦)을 터치한다.

그러면 오른쪽 위 화면과 같이 '시간대별 날씨'가 뜬다. 손가락으로 좌우로 드래그하면(⑧) 시간대별 날씨를 볼 수 있다.




이제 '어제보다 4도 낮음'(⑨)을 눌러보자. 오른쪽 위 화면과 같이 '어제'와 '오늘'의 같은 시간대의 날씨를 비교할 수 있는 화면이 뜬다.




'현대카드 웨더'의 독창적인 멘트가 돋보이는 '빨래, 잠시 미루어 두셔도 좋습니다.(세 번째 메뉴)"(⑩)를 누르면 오른쪽 위 화면과 같이 '생활지수'를 알 수 있는 화면이 뜬다.

이 때 화면을 손가락으로 위, 아래로 드래그하면(⑪) '사간대별 날씨, 주간날씨, 상세날씨, 생활지수, 일출일몰 정보, 테마 변경하기'를 볼 수 있다.





'현대카드 웨더' 메인 화면에서 손가락으로 아래쪽에서 위쪽으로 드래그하면(⑫) 위와 같이 '시간대별 날씨, 주간날씨, 상세날씨, 생활지수, 일출일몰정보, 테마변경하기'의 화면이 나타난다.




날씨를 알고 싶은 도시를 추가하고 싶으면 화면의 오른쪽 위의 '+'(⑬)를 터치하면 기본으로 설정된 세계의 도시 목록과 함께 검색창이 뜬다.




참고로 등록된 도시의 순서를 바꾸려면 해당도시를 길게 누른 후 위아래로 움직이면 된다. 도시를 삭제하고자 할 땐 왼쪽으로 민 후 지우기 버튼을 눌러 삭제하면 된다. (위 화면 참조)




검색창에 '베이징'(⑭)을 입력하면 바로 아래에 '베이징, 중국'이라고 검색 결과가 뜬다. '베이징, 중국'을 누르면(⑮) 오른쪽 위 화면과 같이 베이징의 기본 날씨가 표시되고 각 메뉴를 눌러 자세한 정보를 볼 수도 있다.




새로 검색한 도시는 자동으로 도시 목록에 추가된다. 위 화면에선 '베이징, 중국'이 추가된 걸 볼 수 있다.




'현대카드 웨더' 기본 화면에서 손가락으로 화면을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드래그하면(⑯) 도시목록에 있는 도시들을 하나씩 볼 수 있다. 위 화면의 경우, 안산시 화면에서 왼쪽으로 드래그하면 '뉴욕'의 날씨를 볼 수 있으며 다시 왼쪽으로 드래그하면 도쿄, 런던, 파리 순으로 날씨를 볼 수 있다.




등록된 도시 목록을 다 드래그하고 다시 한 번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드래그하면 '온도 단위'와 '현 위치'를 정할 수 있는 화면이 뜬다.

'C'는 섭씨, 'F'는 화씨를 나타낸다.




날씨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선 기본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공유' 버튼(⑰)을 누른다. 오른쪽 화면과 같이 SNS 목록이 나타난다.



< One More Thing >

'현대카드 웨더'의 가장 큰 매력 중 하나인 '감성테마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감성테마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현대카드 웨더' 기본 화면에서 ⑱번과 같이 손가락으로 화면 아래쪽에서 위쪽으로 드래그를 한다. '시간대별 날씨'가 나타나면 다시 한번 드래그한다. 그러면 '테마 변경하기' 메뉴가 나타난다.




'테마 변경하기' 화면에서 좌우로 드래그하면 위 화면과 같이 감성적이고 이쁜 테마들이 나타난다. '테마적용' 버튼을 누르면 테마가 적용된다. 



이상으로 커피맨의 두 번째 아이폰(iPhone) 추천 어플 '현대카드 웨더'에 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올 겨울은 강력한 엘리뇨 현상으로 기상이변이 많을 것이라고 합니다. 외출이나 여행 전에 '현대카드 웨더' 날씨어플로 미리 날씨를 확인하시면 낭패를 당하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